고객센터
1899-5566
  • 09:00 -18:00 / 매주 월 휴무
  • (예매업무 09:00 -17:00)
국민의 내일을 위한 정부혁신 보다 나은 정부

콘텐츠 제작·운영

홈 로고 > 주요사업 > 콘텐츠 제작·운영

아시아 문화 콘텐츠 제작 및 유통 구동원리
아시아문화원은 아시아 문화의 가치를 연구하고 문화콘텐츠를 개발하여 부가가치를 지속 생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창제작 원천소스를 4차산업 기술 등과 접목한 다양한 형태의 공연과 전시 및 체험, 어린이부터 성인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시아의 문화를 세계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구동원리
아시아 문화 콘텐츠 창제작 현황
아시아문화원은 기관의 설립목적 및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아시아성, 글로벌 콘텐츠, 국제교류, 대중화, 지역친화 및 참여의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공연, 전시, 교육 및 축제와 행사 등 총 261건의 콘텐츠를 제작·완료하였습니다.
콘텐츠 분야별 창제작 현황
(단위:건)
채용안내
구분 2017 2018 2019 합계
공연 35 40 48 123
전시 19 28 32 79
교육 19 17 68 104
축제 9 5 11 25
행사 30 64 49 143
기타* 10 10 53 73
합계 122 164 261 547
※ 기타 : 출판, 공공미술작품 제작 및 도입, 영상작품 등
콘텐츠 제작방식 현황
(단위:건, %)
채용안내
제작방식 2017 2018 2019 합계
비율
창제작 및 기획 92 135 187 414 75.7
초청 및 도입 30 29 74 133 24.30%
합계 122 164 261 547 100%
콘텐츠 제작방향 현황
(단위:건, 회)
채용안내
제작방향 2017 2018 2019
특성빈도 비율 특성빈도 비율 특성빈도 비율
아시아 글로벌 콘텐츠 144 54.3 155 50.3 189 41
대중성 및 지역기반 121 45.7 153 49.7 272 59
합계 265 100 308 100 461 100
※ 특성빈도 및 비율 : 콘텐츠 기획 시 반영된 각 제작 방향별 빈도수와 연도별 구성 비율을 통해 콘텐츠 성격변화의 추이 파악(개별 콘텐츠별 제작방향은 중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