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1899-5566
  • 09:00 -18:00 / 매주 월 휴무
  • (예매업무 09:00 -17:00)
국민의 내일을 위한 정부혁신 보다 나은 정부

콘텐츠 제작·운영

홈 로고 > 주요사업 > 콘텐츠 제작·운영

국민 문화예술 향유 제고
< ACC 온택트 공연 페스티벌 >
아시아문화원은 코로나로19로 줄어든 객석, 갑작스럽게 취소된 월드뮤직페스티벌 등 불가피하게 공연을 선보이지 못한 공연들을 모아 온라인에서 향유할 수 있도록 < ACC 온택트 공연 페스티벌 >을 추진하였습니다.

5·18 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 공연을 비롯해 아시아스토리 어린이 창제작 공연, ACC 월드뮤직페스티벌, ACC 기획·제작 공연, ACC_R Theater 쇼케이스 등 5개 카테고리 총 39종의 공연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은 물론, 창작자의 노력이 다시 주목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드라이브 인 ACC >
아시아문화원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해 차안에서 안전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였습니다.

공공 문화예술기관 및 광주 지역에서는 최초로 ‘드라이브 인’ 방식의 공연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관람객에게 색다른 경험의 장을 제공하였으며, 이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우울감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모하였습니다.

‘드라이브 인 ACC’ 프로그램은 자동차극장 형태로 관람객이 자동차를 운전해 아시아문화광장으로 들어와 <오페라의 유령>과 <노트르담 드 파리> 공연 실황을 차 안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아시아컬처마켓 Drive Thru >
아시아컬처마켓은 아시아문화원을 대표하는 야외문화행사로, 그동안 다수의 문화마켓 분야 소상공인을 비롯해, 일반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올해 코로나19로 연중 개최되었던 아시아컬처마켓이 무기한 연기됨에 따라 셀러들은 물론, 대중들도 아쉬움의 목소리가 컸습니다.

아시아문화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Drive Thru’ 방식의 마켓을 새롭게 선을 보임으로써 국민들의 문화향유에 대한 갈증을 안전하게 대응하였습니다.
특히 오랜 기간 동안 판로를 확보하지 못하였던 문화마켓 셀러들에게는 단비와도 같은 소식이었으며, 2020년 처음으로 도입한 유튜브 채널 기반의 ‘라이브 커머스’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로 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높은 매출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2019년 사업내용 자세히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