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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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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헌장 핵심서비스 이행 표준 ”
1
고객 중심의 업무수행
  •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의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여 고객들에게 조금이라도 불편함이나 불이익이 없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한 연구관리 수행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형식주의에 따른 불편을 줄이고, 불필요하거나 중복된 절차·규정은 고객의 현실에 맞게 개선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언론매체,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하여 다양하고 유용한 아시아 문화예술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홍보하여 고객의 편익에 앞장서겠습니다.
  • 고객의 요청사항은 즉시 처리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즉시 처리해 드리지 못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일 이내에 처리 기한을 알려드리고, 그 기한 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전시·교육 분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100점 만점 기준으로 85점 이상이 항상 유지되도록 하겠습니다.
2
다양한 아시아문화 정보 제공
  • 아시아 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과 창제작을 위한 원천 자료 발굴을 위해 아시아의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며 조사∙연구 하겠습니다.
  • 아시아문화와 관련한 다양한 문화자원을 체계적으로 수집∙생산∙관리∙보존∙서비스하여 아카이브 자료의 가치와 정보의 신뢰도를 높이겠습니다.
  • 아카이브 홈페이지는 국내외 유관기관 자료 공유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단계적 개선과 고도화를 통해 발전시켜나감으로써 전문연구자와 일반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겠습니다.
  • 라이브러리파크와 아시아문화 아카이브 홈페이지(http://archive.acc.go.kr)를통해 아시아문화원이 소장하고 있는 다양한 컬렉션을 서비스하겠습니다.
3
최고의 관람·체험환경 구축
  • 고객이 이용하는 시설물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안전한 관람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 모든 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 및 특별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고품질 고객접점 서비스 제공
  • 안내 및 해설사 직원은 깔끔한 복장과 명찰을 항시 착용하고 고객의 전시 관람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관람객이 전시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설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국민의 올바른 환경의식 함양을 위해 질 높은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의 서비스를 확대하겠습니다.
5
선도적인 사회적 책임 이행
  • 소재 지역의 주민 공동체 복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협력 사업을 적극 시행하겠습니다.
  • 각종 봉사 활동을 통하여 지역 사회의 다정한 이웃이 되겠습니다.
  • 국지적 폭우·폭설 등 예기치 못한 재난에 대비하여 비상근무체계를 갖추고, 재난사고 예방을 위하여 반기 1회 정기적 안전점검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