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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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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반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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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콘텐츠 공동 기획개발
아시아문화원은 협력사 및 문화예술인/단체 등과 공연, 전시, 융복합, 교육 및 행사〮페스티벌 등 다양한 부문의 콘텐츠를 공동 기획〮개발하고 상호 역량 제고를 통해 PARTNER와 기관의 동반성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공연 콘텐츠
창제작 공연 <무사>
㈜쇼앤아츠 – ACI
애니메이션 음악극 <드라곤 킹>
극단 여행자 - ACI
창제작 공연 <레드 올랜더스>
프로젝트 내친김에 – ACI
전융·융복합 콘텐츠
<아세안의 빛, 하나의 공동체>
㈜사일로랩 - ACI
< 검은 강, 숨은 숲 – 6 Senses >
스튜디오 아트55 - ACI
<아시아 스투파 로드 : 탁티바히>
㈜매니아마인드 - ACI
교육·연구콘텐츠
청소년 특화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 개발
㈜레벨나인 - ACI
어린이 창작놀이 교구재 개발
스토리키즈 - ACI
일인가구/무연고자 부엌 조사(연구)
㈜함께나눔 - ACI
행사·페스티벌
<어린이가족문화축제(HowFun5)>
운영 ㈜국성 - ACI
운영
㈜국성 - ACI
<아시아컬처마켓 굿즈데이> 운영
㈜크리티컬매스 - ACI
2. 역량강화 및 육성
아시아문화원은 기관이 보유한 아시아 이야기 원천소스를 활용해 공연단체와 함께 작품을 제작하고 그 과정에서 관련 전문가 매칭과 자문을 통해 단체의 역량과 상품성을 제고해 나가는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연단체 육성 프로세스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우산도둑> 공연, 2020 아시테지 겨울축제 3관왕
(공연단체 : 스튜디오 나나다시)
<보이야르의 노래> 공연, 제12회 대한민국 연극대상 ‘2019 공연 Best 7’ 선정
(공연단체 : 올리브와 찐콩)
또한 아시아문화원은 시민이 주도적으로 사회혁신 의제를 제안하고 관련 공공기관이 매칭되어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플랫폼인 사회혁신플랫폼(행정안전부 주관)의 공식 실행의제 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면서 지역 사회적경제 육성을 함께 추진하였습니다. 사회적경제 기업, 자활 공동체, 지역 대학 등 다분야 협업 파트너를 확보하고 ‘상품개발단’을 발족하면서 “친환경 현수막을 제작”하는 자활 공동체와 “쓰고 남은 현수막을 새활용(Up-Cycling)하여 문화상품을 생산”하는 사회적기업 등 투 트랙(Two-Track)으로 나누어 육성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3. 기술개발 및 지원
아시아문화원은 지역 내 중소기업, 진흥기관, 방송국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혁신기술을 예술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광기술원(주관)을 중심으로 빛샘전자(하드웨어), 라이브랩(소프트웨어), 광주MBC(방송실증), 아시아문화원(공연실증) 등 다분야 파트너가 모여 ‘적층 가변형 블록 모듈 디스플레이 기반 공연무대 플랫폼’을 3개년에 걸쳐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LED 적층 모듈, 광통신, 프로젝션 솔루션 등을 융합한 공연 < no title >
1차 년도(2018)
실증 공연을 위한 주요 제작진 구성
2차 년도(2019)
LED 모듈 최대 면적(14 X 7) 실내 공연 무대에서 실증
3차 년도(2020)
LED 모듈 최대 면적(32 X 16) 준 실외 (빅도어 오픈 등) 공연무대에서 실증
또한 아시아문화원은 지역 중소기업 등 협력사에 대한 기술지원과 보호를 통해 동반성장을 실천해가고 있습니다. 특히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360° VR 설계〮제작 기술을 지역 중소기업에 이전하는 한편, 지역 벤처기업에 대한 기관 캐릭터(시아와 친구들) 저작권 이용허락을 통해 애니메이션 작품과 캐릭터 상품을 제작함으로써 함으로써 해당 기업의 고용과 매출 창출을 도모하였습니다.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360° VR 기술 기반 전시 콘텐츠 사례
기관 캐릭터 활용 애니메이션 제작 사례
- 포 멧 : TV 시리즈(15분X26편)
- 장 르 : 스토리텔링, 독서교육
- 대 상 : 전 연령(Main 4~7세)
- 방 식 : Full 3D 애니메이션
4. 판로유통 지원
아시아문화원은 개인〮소규모 문화상품 기획자 및 소상공인, 셀러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문화상품 생산〮유통의 장인 아시아컬처마켓(이하 ‘ACM’)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ACM을 통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지역 문화상품 생산〮유통의 거점 공간으로 포지셔닝함으로써 전국의 문화상품 셀러와 구매자, 관계자들을 집적시키고 활발한 유통을 도모하였습니다.

지역 청년 협동조합은 아시아문화원과 ACM을 공동 운영하면서 추가 고용 등 일자리를 창출하는 동시에 자체 메이커 스페이스를 운영하는 등 역량과 활동 분야를 제고해 나가고 있습니다.
  • <2019 국가지속가능경영 대회> ‘동반성장상’ 수상(‘19. 6. 한국언론인협회)
  • <2019 우수 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최우수상’ 수상(’19. 12. /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셀러 매출 만족도
참여 신청서 기준
(43개 신규 사업자등록 발급 지원)
설문지 응답 기준 설문지 응답기준
※43개팀 신규 사업자등록 발급지원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아시아컬처마켓(ACM) 운영 사진